unity로 게임을 제작하다보면 배경화면에 이미지를 넣고 싶을때가 있다.
예를 들면 이렇게 무언가 배경화면이 없어서 화면이 허전해 보일때다. 물론 기본 색으로 설정해도 되겠지만..
사진을 넣어보자! 아래의 신비로운 오로라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고자 한다.
우선 파일이 깔끔하게 정리되있도록 asset아래에 sprites 파일을 생성한다. 그리고 이미지를 폴더에 드래그한다.
그후, inspector 창에서 texture type를 default에서 sprite로 바꿔준뒤 apply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sprite형태로 이미지가 생성된것을 폴더에서 확인할수 있다!
그러면 Create Empty를 눌러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고 적절하게 Background Image라고 이름을 지은뒤, Sprite renderer을 추가해준다.
그리고 sprite에 아까 만든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선택해준다. 이상태론 이미지가 버튼 위에 존재한다. 이미지를 제일 뒤로 보내기 위해서 layer>add layer해서 background layer을 새로 만들어주고, sorting layer에서 지금 씬에서 쓰이는 layer인 default, background,UI를 추가한후 background 를 드래그하면서 맨 위로 보낸다. 그러면 game scene에서 맨 뒤로 가게 된다!
background Image의 layer을 background로 설정하는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한가지 조심할건 이미지가 뒤쪽에 위치하도록 설정하고,크기를 적절히 조절해주어야한다.
이제 게임 신으로 가면 잘 적용된것을 볼수있다. 만들고보니 참 예쁜것 같다. 이런 느낌으로 게임 만들고 싶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3d] Scene 전환하기 (0) | 2022.06.16 |
---|